반응형

 

저는 최근에 처음으로 치실을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요, 오늘은 치실 추천과 함께 올바른 치실 사용법도 알려드리려고 해요!

 

열심히 칫솔질을 해도 치아 사이사이에 있는 치석까지는 제거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치아가 맞닿아있는 인접면은 가장 음식물이 많이 끼고 충치가 나기 쉬운 곳인데요, 이때 사용하는 치실은 인접면을 청소해주는 섬유로 된 구강 위생용품입니다. 칫솔만을 사용할 경우 치석 제거 효과는 58%지만, 치실을 함께 사용하면 86%의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하루에 한 번 치실을 사용하면 양치질만 했을 때보다 40% 이상의 충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한 번도 치실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는데, 치과 정기검진 때 의사 선생님이 치실 사용을 권장하셔서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게 되었어요.

 

왜인지 사용하기 어려워보이고, 굳이 사용해야 되나 싶었던 치실.. 알고 보니 치실을 사용하면서 얻는 이점이 훨씬 많더라고요! 생각보다 귀찮거나 어렵지 않게 충치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 써보신 분들은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치아에 문제 생기면 갑자기 큰돈이 나가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좋답니다👍

 

 

 

올바른 치실 사용법


1. 치실 잡는 법

치실의 길이는 40cm정도가 적당합니다. 손끝에서 팔꿈치 정도의 길이까지 빼서 잘라 사용하면 됩니다. 그다음 그림과 같이 중지에 치실을 두세 바퀴 감아 고정해주세요. 남은 치실의 사이가 10~15cm가량 남도록 감아준 후, 양손의 검지로 치실을 눌러가며 사용합니다.

 

 

2. 치실 사용하는 법

  1. 치실이 준비되었다면 검지로 치실을 지지하여 톱질하듯 천천히 움직이면서 치아 사이 잇몸과 닿는 부분까지 조금씩 넣어줍니다. 
  2. 치아 사이를 통과한 후 치아를 C자로 감싸듯이 움직이며 인접면을 닦아줍니다. (깊숙이 넣어서 닦아도 잇몸이 상하거나 넓어지지는 않지만 너무 거칠게 닦지는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치실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양쪽 치아의 측면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윗니와 아랫니 모두 반복해주면 됩니다. (안쪽 어금니를 닦을 때는 손을 입에 넣는다기보다 치실을 길게 잡고 손가락만 입 안으로 넣어 닦아주는 것이 편해요!)
  4. 사용한 치실에는 프라그가 붙어 있기 때문에 다른 곳을 사용할 때마다 더러워진 부분을 감아서 다른 부분의 실을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5. 치실을 다 사용한 후 물로 깨끗이 헹궈주면 끝!

 

*일반 치실 사용이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Y자형 치실'이라는 손잡이형 치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닥터텅스 치실 사용 후기


구매할 치실을 선택할 때, 가장 유명한 오랄비 치실과 닥터텅스 치실 중에 고민하다가 오랄비 치실에 발암성 물질인 PFAS가 검출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닥터텅스로 첫 입문을 하게 되었어요. (해당 제품은 오랄비 글라이드(Oral-B Glide) 모델이라고 하네요.) 

 

또 닥터텅스는 친환경 제품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석유화학성분 코팅과 인공향을 사용하지 않고 비즈왁스와 식물 성분으로 코팅했으며 천연 카다몬 향을 사용하여 안심이 됩니다. 스마트 치실의 케이스 또한 친환경 분해 가능한 에코퓨어로 만들어져 3~5년 안에 땅에서 분해된다고 해요!

 

 

닥터텅스 스마트 치실은 다른 치실과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요, 치실이 얇은 섬유 가닥이 합쳐진 구조라 치간 공간 내에서 얇게 펼쳐지기도 하며 늘어납니다. 그래서 두꺼워보이는 외관 모습에 비해 치간이 넓거나 좁은 경우에도 치아 사이를 잘 닦아준다고 해요. 실제로 기존 치실 대비 55% 이상의 플라그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고 합니다. 저는 다른 얇은 치실에 비해 이 구조가 더 빠르게, 효과적으로 닦일 것 같다는 것이 닥터텅스 치실을 고르게 된 가장 큰 이유였어요.

 

닥터텅스 치실은 최저가 약 4,500원에서부터 5~6,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치실 중에서는 비싼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한 개만 써보고 좋으면 다음에는 여러 개를 주문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집 근처 올리브영에서 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제품명은 닥터텅스 스마트 플로스 (DrTung's SMART FLOSS). 천연 카다몬 향이 함유된 27m의 길이의, 조금 두꺼운 편에 속하는 치실입니다.  핑크, 블루, 연두색의 세 가지 색상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예쁜 것 같아요.

 

뒷면이 투명해서 남은 용량을 확인하기 편리해요. 

 

케이스가 슬라이딩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뚜껑이 따로 없다는 점이 편리하고 좋았어요.

 

 

확실히 다른 치실에 비해 닥터텅스의 치실이 더 두껍지만 뭔가 폭신하고 튼튼한 느낌이라 오히려 잇몸에 부담이 덜 가게 잘 닦을 수 있다고 느껴졌어요. 처음에는 잇몸 사이를 비집고 넣기가 힘들어 보일 수도 있는데, 살살 넣다 보면 치실이 펼쳐져서 웬만하면 잘 들어갔답니다. 향도 거부감 없는 은은하고 상쾌한 향이라 사용 후에 상쾌함이 더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왜 닥터텅스 후기가 좋은지 알겠네요!

 

기존에 칫솔질만 했던 것보다 자기 전에 치실도 함께 사용해주니까 입 속이 더 깔끔하고 상쾌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는 후기입니다.. 만족스러운 구매여서 다음에 구매할 때는 여러개로 저렴하게 구입해야겠어요. 그리고 닥터텅스에는 비건 치실도 판매중이라 그 제품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치실 뭐 살지 고민이라면 닥터텅스 치실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