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구샵

서울 동작구 성대로 1길 16 1층
화-토 13:00 ~ 20:30 (월, 일 휴무)
※ 6월 1일 ~ 6월 15일까지 공사로 인한 휴무, 6월 16일 운영 재개

 

서울 상도동의 제로웨이스트샵 '지구샵'. 신대방삼거리역 부근에 위치해 있어요. 요즘은 제로웨이스트샵이 전보다 많이 늘어났지만, 제로웨이스트의 개념이 비교적 생소할 때 생겨난 제로웨이스트샵이에요! 온라인 샵도 잘 되어 있지만 오프라인 샵에서 직접 물건들을 보고 싶어 매장에 방문해봤어요.



 

 

지구샵은 제로웨이스트 활동의 불편함을 덜어 우리가 쉽게 지치지 않도록 길잡이의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요. 이미 누리고 있던 편리함을 포기하고 그간의 생활습관을 바꾸기는 쉽지 않죠😢 천천히 바뀔 수는 있어도 다시 예전의 생활로 돌아가지는 않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할 수 있는 한 가장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해 나가는 것이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제로웨이스트 생활이 익숙하지 않다면 수세미나 빨대, 세제 등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하나둘씩 제로웨이스트샵에서 구매해보는 게 좋은 시도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좋더라고요!

 

 

지구샵은 건물 1층의 시그니처 지구 로고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입간판에 있는 지구의 환영을 받으며 힘차게 입장~



 

 

내부에서는 다양한 생활용품부터 욕실용품, 문구, 가방, 소품들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흔히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칫솔, 치약 등의 사소한 물건들도 모두 천연 소재의 제품과 무포장 제품,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재질로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주방용품이 마련되어 있는 한쪽에는 실제 싱크대 옆에 아기자기 진열된 모습이 보여요. 이곳에서 일부 제품을 사용해볼 수도 있어요. 곳곳에는 귀여운 포스터와 함께 제품마다 친절한 제품 사용 설명이 적혀 있어 처음 접해보는 물건이라도 어려움 없이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제품별로 가격표도 붙어 있어 더 편리한 구매가 가능해요.

 

 

 

요즘 무심코 일회용 빨대를 사용할 때마다 바다거북이가 생각나며 죄책감이 들었는데, 이곳에는 이렇게나 많은 종류의 다회용 빨대가 있었어요. 실리콘 빨대부터, 스테인리스, 나무 소재까지,, 빨대 세척솔까지 한눈에 보고 직접 비교할 수 있어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공간을 찬찬히 둘러보다 보면 친절한 제품 설명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생활에 대한 팁도 얻어갈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난 그저 매장 구경을 했을 뿐인데..? 뭔가 얻어가는 기분 일석이조다

 

 

 

깔끔한 지구샵 로고가 수놓아져 있는 폭신한 수건. 귀여워서 찍었습니다.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져 약간의 미색을 띠고 있는데 그게 더 예뻐 보여요. 다음에 수건이 필요할 때 구매해야겠어요.

 

 

 

이제는 많이 알려진 고체 치약, 샴푸바에서부터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브랜드들이 모여있어요. 그중에는 천연 양초 등 비건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사람뿐 아니라 동·식물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만 소개한다는 지구샵의 철학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양말과 손수건, 마스크, 립밤, 네트백과 같은 소품도 전체적인 지구샵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려요. 모두 같은 철학을 지닌 브랜드들이라 결이 맞는 느낌인 것 같아요.

 

 

 

 

지구샵 매장에서 얻어갈 수 있는 또 하나의 보너스☝

우리나라의 제로웨이스트샵에 대한 정보와 좋은 글, 사진을 담은 책 일부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었어요!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이야기들과 인터뷰들이 있어요. 수록된 글과 사진과 그림들 퀄리티가 좋아서 더 좋았네요. 가만히 책 구경하고 있었는데 친절히 알려주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웬만하면 손수건을 항상 들고 다녀서 여분의 손수건이 한 장 필요했는데, 지구샵에서 고양이 손수건을 발견했어요! '그린블리스'의 제품인데, 고양이 외에도 고래 등 동물 자수가 있는 손수건들이 있어요. 흡수력도 좋고 아주 맘에 쏙 듭니다.

 

 

아! 그리고 손수건만 살 계획이어서 작은 가방만 들고 갔는데, 뜻밖의 책 두 권이 생긴 차에 사장님이 가게에 보관하시는 여분의 종이백을 주셔서 편히 들고 갔습니다! 당연히 영수증도 발행하지 않으시고요. 역시 제로웨이스트샵 사장님은 세심하시다는 생각을 하며 나왔습니다. 제로웨이스트 생활이 궁금하시다면 제로웨이스트샵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https://www.instagram.com/zerowaste_jigu/

https://www.jigushop.co.kr/index

 

지구샵

지구를 위한 낭비없는 가게 제로웨이스트 전문 편집브랜드

www.jigushop.co.kr

 

 

소창행주(소창수건), 천연 수세미 후기·추천 [더피커]

안녕하세요, 락옴입니다 : ) 저는 몇 주 전 제로웨이스트샵 '더피커'에서 첫 구매를 해봤는데요, 주방에 수세미와 행주를 바꿀 때가 되었는데 드디어 집에 쟁여져 있었던 폴리 수세미를 다 써서

thecolife.tistory.com

 

 

지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샵 리빙 편집샵 모음

안녕하세요, 락옴입니다 : ) 제로 웨이스트란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쓰레기 없는 삶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하는데요, 간편한 서비스와 물건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사는 만

thec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