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을 때,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떠서 급하게 기존 사진들을 지워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상당히 많은데요 😅

 

생각날 때마다 정리해도 끊임없이 쌓이는 듯한 사진들. 요즘 스마트폰 사진첩 속에는 캡쳐했던 화면이나 강의 시간에 찍어놓은 자료화면 등 그때그때 저장한 정보들도 함께 쌓여있죠. 이렇게 하루에도 몇 장씩 쌓이는 사진은 며칠만 지나도 수북이 쌓여 정리하기가 막막하기까지 합니다.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듯, 데이터도 필요 없는 것을 걸러내면 관리가 훨씬 수월해지는데요. 오늘은 여러 데이터 중 정말 정리하기 귀찮은 데이터인 '사진'을 조금 더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파카

중복 사진 정리

 

귀여운 알파카가 소개하는 이 사진 정리 앱의 특징은 비슷한 사진을 묶어 정리할 수 있어, 중복 사진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비슷한 사진을 서너 장씩 연속으로 찍는 경우가 많죠. 그중에서 잘 나온 한 개의 사진을 골라내야 하는데, 알파카에서 이 비슷한 사진들을 자동적으로 그룹핑해서 보여줍니다. 

 

 

 

 

 

날짜별, 장소별로 그룹핑된 사진들을 보여줘서 어떤 사진인지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요.

 

 

 

항목들을 모두 지우거나, 남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선택된 사진을 제외한 다른 사진들을 한번에 지울 수 있어요. 잘못 지운 사진들은 아이폰 사진 앱의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 30일 안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박스

빠르게 정리

 

손가락 스와이프 몇 번으로 사진들을 빠르게 쇽샥할 수 있는 앱! 슬라이드박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앱으로 많은 사진들을 간단히 정리하게 도와줍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화면을 좌우로 밀면서 사진들을 한 장씩 넘겨볼 수 있는데요, 위아래로도 드래그하며 사진들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앱에서 바로 사진을 앨범에 추가하거나 새로운 앨범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진 분류가 세상 제일 쉬웠다니..?

 

 

 

사진들을 넘기다 버리고 싶은 사진이 나오면 사진을 위로 쓱 드래그해주면 휴지통으로 들어갑니다. 실수로 버린 사진도 되돌리기 버튼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어요. 삭제는 쉽지만 영구삭제를 바로 하진 않습니다. 사진들을 정리한 후 휴지통에서 '모든 사진 지우기'를 누르면 완전히 삭제!

 

 

 

손가락을 밑으로 내리면 아이폰 즐겨찾기에 자동 추가됩니다. 즐겨찾기 한 사진은 휴지통으로 들어가지지 않아요.

 

 


 

아이폰 사진 앱의

앨범 관리

 

아이폰 기본 사진 앱의 앨범도 잘 이용하면 사진을 관리하고 찾기가 훨씬 쉽습니다. 자동적으로 시간별, 장소별로 사진들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도 좋지만 더 세부적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관리하고 싶다면 앨범을 추가하여 사진들을 모아주면 되는데요.

 

 

 

 

 

사진 앱 하단의 앨범으로 들어가 상단 '+' 를 눌러주면  새로운 앨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의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려면 해당 앨범으로 들어가 '선택'을 누르고 하단 '추가'버튼으로 새로운 사진들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문서정리 앱과

웹하드 추천

 

이제 필요 없는 사진을 정리했으면 웹하드나 외장하드 등으로 사진들을 옮기면 완전히 정리 끝! 

이때 날짜나 장소 등으로 폴더를 구분해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사진들은 나중에 특정 사진을 찾을 때에도 빠르게 찾기 쉽겠죠?

 

마지막으로 문서 정리/메모 앱과 웹하드까지 추천해보려고 해요.

제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에버노트'와, 저장할 데이터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드롭박스'입니다.

 

 

 

에버노트

 

무료 : 월 업로드 60MB / 노트 최대 크기 25MB / 2대까지 연동

유료 : 월 업로드 10MB / 노트 최대 크기 200MB / 연동 무제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원드라이브 등 다양한 웹하드가 있죠. 혹시 저장할 데이터의 용량이 너무 크거나 한 곳에 모두 저장을 하고 편하게 이용하고 싶을 때에는 '드롭박스'를 추천합니다.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비교적 기능적으로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동기화 속도가 매우 빠르고 어플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쉽게 백업하고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관련글]

2021.06.08 - [LIFE] -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 추천│스냅시드, 라이트룸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 추천│스냅시드, 라이트룸

사진의 완성은 '후보정'이죠. 아이폰 사진 앱의 기본 편집 기능도 꽤 쓸만하지만 더 세밀하고 정교한 보정을 쉽게 하는 데에는 이 어플들이 빠질 수 없어요. ('폰토샵'이라는 용어가 생긴 이유를

thec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