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표 달성 플랫폼이자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 아시나요? 챌린저스는 크고 작은 목표들을 함께 달성하면서 소소한 상금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평소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지 못해서 항상 어려움을 겪어온 터라 효과가 궁금해져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챌린저스란?

챌린저스-어플리케이션
챌린저스 앱

챌린저스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바쁠 수록 나만의 루틴, 꾸준한 습관 형성이 필수잖아요! 마음 같아서는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도 하고 책도 읽으며 상쾌한 하루를 보내고, 틈을 내어 영어 공부도 하고 싶지만 안 하던 일을 하루아침에 습관으로 만들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혼자 하려니 의지를 유지하기가 어려워서 챌린저스로 돈을 걸고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할 일 3가지 쓰기', '8시 기상', '홈트 영상 보며 운동하기' 등의 챌린지 중 원하는 챌린지에 돈을 걸고 참가해 사진으로 미션 인증을 하는 방식입니다.

 

 

 

  • 챌린지 카테고리/기간
    일단 챌린지의 카테고리는 다이어트, 운동 등의 건강 관련 챌린지와 공부, 외국어, 독서, 돈관리, 취미, 생활습관 등의 자기 관리 챌린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간은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하루 도전'부터 평균 2주 정도의 챌린지가 반복됩니다. 주기적으로 같은 주제의 인기 챌린지들이 자주 형성되더라고요. 원하는 시점부터 참여하기에 편리했습니다.
  • 챌린저스 상금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다른 이들고 함께 도전한다는 것도 물론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지만, 아무래도 의지는 돈으로 사는 게 가장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죠..! 챌린저스의 재밌는 부분은 바로 상금인데요, 챌린지 참가비로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자유롭게 걸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달성률 85% 이상이 되면 모두 환급받을 수 있고, 목표 달성률 100% 달성 시 추가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참가비)을 많이 걸수록 상금액도 늘어나고요. 이 상금액은 85% 미만 달성자들의 미환급금으로 마련되며 달성률이 85% 미만일 경우 달성률에 비례해서 환급되는 구조입니다. 이때 상금은 앱 내 머니로 지급되고 3,000원 단위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챌린저스 사용 후기 (효과, 상금)

챌린저스-앱-월간리포트-화면
챌린저스 앱 월간 리포트/피드

한달이 조금 못 되게 사용해본 저의 챌린저스 앱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만보기 앱이나 공부한 기록, 직접 찍은 실시간 물컵 사진 등의 인증샷을 인증 양식에 맞추어 피드에 올리면 인증처리가 됩니다. 

저는 지금까지 '1만보 걷기'와 '블로그 글쓰기' 챌린지에 참여했고 '아침 9시 일어나기'와 '아침 스트레칭', 그리고 '1만 보 걷기' 챌린지에 참여 중입니다. 1만 보 걷기는 처음으로 참여한 챌린지였는데, 덕분에 꾸준히 걷게 되어서 습관으로 확실히 자리 잡게 하려고 재참여했어요. 대부분 2주 단위라 하고 싶을 때 바로 참여하기에 용이하고 부담이 없었어요. '블로그 글쓰기'는 아쉽게도 마지막 날에 까먹는 바람에 돈을 까였지만... 1만 보 걷기는 100%를 달성해서 바로 상금 1,612원을 받았습니다. (1만 원으로 참가비에 제한이 걸려있는 공식 챌린지였어요.) 솔직히 큰 기대가 없었는데 챌린지가 무엇이냐에 따라, 내가 얼마나 참가비를 걸었느냐에 따라 꽤 쏠쏠해질 수 있겠더라고요. 출금 단위 3000원을 얼른 채우고 싶어 져서 다음 챌린지에 바로 참가비를 높여서 참여했습니다.ㅎㅎ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9시 기상과 아침 스트레칭, 1만 보 걷기는 순조롭게 진행 중인데요, 특히 '9시 일어나기'를 하면서 규칙적인 하루를 시작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세면대에서 손을 씻는 사진 혹은 메모지에 날짜를 적은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식인데, 아침에 화장실에 갈 때마다 찍어서 인증하는 게 크게 귀찮지도 않아서 좋더라고요. 다양한 건강/습관 관련 챌린지가 있지만 가장 부담 없으면서 부정행위가 어려운 것들이 이런 기상 미션이나 걷기 미션인 것 같아요. 억지로라도 꾸준히 하다 보니 이제는 안 하면 어색하기도 하고 몸의 리듬도 균형 잡힌 느낌이었습니다. 


※ 챌린저스 초대장 이벤트 (7.19 ~ 8.8) ※

챌린저스-초대장-이벤트
챌린저스 초대장 이벤트

챌린저스에 최초 가입을 할 때 또는 이미 가입했다면 주변인에게 초대장을 보내 가입을 하게 할 때 상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7월 19일부터 8월 8일까지 초대장 이벤트가 진행중이에요. 신규 가입자가 챌린저스에 최초 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가입자와 추천인에게 리워드가 지급되는 이벤트입니다! 

추천인을 입력해 가입한 후 첫 챌린지를 신청하면 본인과 추천인에게 리워드가 한번 더 지급됩니다. (하루 도전은 제외) 이벤트 기간에 가입한 회원이 아니거나 가입 시 추천인 입력을 하지 않으면 상금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 챌린지 신청 후 취소할 경우 상금이 회수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추천인 아이디 :  jmiiouo 

 

반응형